ITSM 도입에서 예상 가능한 문제점 중 

"과도한 욕심을 갖고 추진하면 목표 달성에 실폐할 뿐 아니라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.""

"프로세스 구축 자체를 목표로 한다면 불필요한 절차나 지나친 절차는 관료주의적 장애물로 비쳐질 수 있다."

 

이 부분이 가장 와닫네요.


ITSM 도입에 있어 한번에 모든 프로세스를 다 적용하려 하거나, 조직 규모를 고려하지 않고 도입하려 하면 오히려 서비스의 질을 훼손 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. 도입을 목표로 하는 도입이 아니라, 점진적인 향상을 통해 실제 고객과 사용자에게 합의된 수준의 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할 것입니다.






'IT노트 > ITSM&ITI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ITIL v3와 ITIL v3 Service Design 이란  (0) 2015.03.10
[펌]"SNS가 ITSM을 만났을 때"  (0) 2015.03.08
Itsm과 유지보수  (0) 2015.02.19
IT Service 및 ITIL v3 정리  (0) 2015.02.17
ITIL 책  (0) 2015.02.15
Posted by wychoi
,